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4대 보험은 국민연금, 건강보험, 산재보험, 고용보험 네 가지를 말합니다. 정규직 근로자들은 직장에서 자동 가입되고 매월 월급에서 공제되어 월급수령을 받기 때문에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. 하지만 보통 대출을 받으실 때 근로자임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4대 보험 가입내역확인서를 증빙서류로 준비해오라는 요구를 많이 합니다. 4대 보험 가입 내역서 확인서 신청 및 발급 그리고 PDF 저장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.

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신청 하기 전 공인인증서가 필수이므로 미리 준비해 주고 따라와 주시면 되겠습니다.

목차

  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

    1. 개인 비회원 로그인

   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누른 후 공동, 금융 인증서 로그인 및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.

    미리 준비해 주시면 좋습니다.

    2. 증명서 신청 / 발급

    증명서 신청/ 발급을 클릭해줍니다.

   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다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.

    확인을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.

     

    3. 증명서 발급 청구서에 대한 항목 입력

    명칭 사업장을 선택해 주시고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.

    출력가능이 나오면 바로 출력을 클릭하면 됩니다. 안 나올 시 새로고침을 클릭하시면 나옵니다.

    4. 출력 방법

    출력을 누르고 빨간 박스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출력됩니다.

    빨간 박스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PDF로 저장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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