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반응형
4대 보험은 국민연금, 건강보험, 산재보험, 고용보험 네 가지를 말합니다. 정규직 근로자들은 직장에서 자동 가입되고 매월 월급에서 공제되어 월급수령을 받기 때문에 신경 쓸 일이 없습니다. 하지만 보통 대출을 받으실 때 근로자임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4대 보험 가입내역확인서를 증빙서류로 준비해오라는 요구를 많이 합니다. 4대 보험 가입 내역서 확인서 신청 및 발급 그리고 PDF 저장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.
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신청 하기 전 공인인증서가 필수이므로 미리 준비해 주고 따라와 주시면 되겠습니다.
목차
1. 개인 비회원 로그인
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누른 후 공동, 금융 인증서 로그인 및 간편 인증으로 로그인합니다.
미리 준비해 주시면 좋습니다.
2. 증명서 신청 / 발급
증명서 신청/ 발급을 클릭해줍니다.
개인정보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다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.
확인을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.
3. 증명서 발급 청구서에 대한 항목 입력
명칭 사업장을 선택해 주시고 신청을 클릭하면 됩니다.
출력가능이 나오면 바로 출력을 클릭하면 됩니다. 안 나올 시 새로고침을 클릭하시면 나옵니다.
4. 출력 방법
출력을 누르고 빨간 박스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출력됩니다.
빨간 박스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PDF로 저장됩니다.
반응형
'금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 방법 조건 (0) | 2023.07.11 |
---|---|
국민건강보험 환급 신청 및 조회 (0) | 2023.07.11 |
국민 연금 조기 수령 조건 나이 예상액 계산 방법 (0) | 2023.07.11 |
서울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일정 및 사용가능 한곳 (0) | 2023.07.10 |
부산 동백전 카드 발급 및 사용 방법 (0) | 2023.07.10 |